마스터 키 솔루션 부동산 담보 대출 서비스 편

MKY Token
3 min readFeb 1, 2021

안녕하세요 마스터키팀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마스터키(Masterkey) 프로토콜이 지원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진행되는 결제 및 분쟁 해결 시스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마스터 키 솔루션 중 하나인 부동산 담보 대출 서비스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키 플랫폼 참여자는 MKY 토큰을 사용하여 숙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동산 서비스도 제공되어 이용자들은 다양한 공유 경제 서비스를 상황에 따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Q&A를 통해 마스터키 부동산 담보 대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마스터키 플랫폼 이용자들이 부동산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네. 이용자들의 플랫폼 참여는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마스터키 플랫폼 부동산 운영자는 투자가치가 있는 집 혹은 건물을 선정하고 커뮤니티에 공개를 하게 됩니다. 이때 이용자들은 부동산 상품을 확인하고 서비스 참여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Q. 참여 시 추가되는 조건이 있을까요?

A. 플랫폼 참여 시 이용자들은 일정기간동안 스테이킹해야하는 조건이 추가되며 기간 충족 시 이자가 지급됩니다.

Q. 그렇다면, 마스터키 플랫폼 내 부동산 운영자는 어떤 역할을 하게 되나요?

A. 운영자는 전체적인 서비스 운영을 하게 되며 투자하고자 하는 부동산 매매 상품에 대한 부동산 실사, 평가, 수익 분배 등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 후 운영자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부동산을 선정 후, 부동산 가격 평가, 임대 사업을 통해 기대 수익 산정 등을 함께 마스터키 랜딩 플랫폼에 공개하게 됩니다.

Q.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표적인 제휴 파트너사는 어떤 회사가 있나요?

A. 마스터키는 부동산 중개회사, 컨설팅회사,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업체 등 여러 주요 파트너사와 협력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협력 파트너사로는 Bnbprofits, Conclave 컬렉션, AZUL 등이 있으며 전문적인 부동산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스터키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부동산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지닌 Knight Frank Korea와 연결하여 부동산 시장에 관한 통찰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Q. 마스터키 부동산 대출 상품에 대한 대출 여부는 누가 결정하나요?

A. 마스터키 대출 상품에 대한 대출 결정은 마스터키 플랫폼 대출 기관이 결정하게 되는데 대출 기관은 부동산 평가 가격, 지불이자, 실사 정보 등을 기반으로 대출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Q. 담보 대출 대상 부동산 자산의 가치는 주기적으로 평가되나요?

맞습니다. 부동산 자산은 연 1회를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만약 가치가 변경될 시 마스터키 플랫폼에 해당 관련 내용이 공유되고 이용자들은 스테이킹을 유지할지 또는 언스테이킹을 할지에 대해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스테이킹을 유지하면 부동산 재산의 가치를 재평가하게 됩니다.

Q. 부동산 가치 재평가 후 기존 이용자들이 언스테이킹을 원할 시 어떻게 절차가 진행되나요?

만약 기존 이용자들이 재평가된 부동산 플랫폼의 언스테이킹을 원할 시 마스터키 대출 플랫폼을 통해 담보 부동산 자산의 재융자가 진행됩니다. 기존 이용자들은 대출 기관에 의해 이전 스테이킹 했던 MKY 토큰을 전달받게 됩니다.

이렇게 Q&A를 통해 공유 경제 플랫폼인 마스터 키 솔루션 중 하나인 부동산 담보 대출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